pc. mobile

SKT | 분리납부제도란 무엇이고, 신청 방법과 요금안내서 발행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A아게라텀 2022. 5. 19.

SK텔레콤 | 분리납부제도란 무엇이고, 신청 방법과 요금안내서 발행 방법이 어떻게 되나요?
분리 납부는 휴대폰 요금을 항목별, 금액별로 나누어 대표 회선과 연결 회선에서 각각 납부하는 제도입니다. 
주로 법인이 해당 법인에 소속된 개인의 휴대폰 요금을 지원하기 위해 이용합니다. 

분리 납부의 종류
· 항목 분리: 기본료, 국내통화료, 국제통화료 등 요금 항목에 따라 분리 납부 
· 금액 분리: 최대 한도 금액을 지정하여 분리 납부 

분리 납부 신청 방법
· SK텔레콤 법인(Biz) 고객센터(1599-6011) 또는 SK텔레콤 지점을 통해 신청 
· 최초 신청 시 필요 서류: 아래 2가지 중 택1 
① 직인이 날인된 분리 납부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회선 명의자의 재직증명서 

② (여러 회선을 신청하는 경우) 분리 납부 신청 내역이 포함된 해당 법인의 직인 날인 공문, 담당자 신분증 

· 추가/삭제 시 필요 서류

1) 통신 담당자(법인위임대리인)가 신청 시: 분리 납부 신청서

2) 통신 담당자(법인위임대리인)가 아닌 사람이 신청 시: 직인이 날인된 분리 납부 신청서, 대리인 신분증, 담당자 신분증 

분리 납부 요금안내서 발행 방법
· 법인: 1장의 분리 통합 요금안내서 + 분리 과금 내역서 발행 
· 개인: 개별 요금안내서 발행 

참고 사항
· 항목별 분리 납부 이용 시 부가세는 부과 대상 항목이 분리 청구되는 비율에 따라 법인과 직원에 각각 청구됩니다. 
· 법인이 요금을 납부하지 않아 미납 요금이 발생하면 개인이 해당 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 군인 고객님의 경우 요금안내서에서 '자대불청구' 항목으로 분리 납부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 다른 사람의 요금안내서를 받았는데 어떻게 된 건가요?
다른 고객이 요금안내서를 신청할 때 주소를 잘못 기재했기 때문일 확률이 높습니다. 
다른 고객의 요금안내서를 받으신 경우 요금안내서에 기재된 고객명, 휴대폰 번호, 내용을 확인하여 SKT 고객센터(114)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 | 법인 고객도 OK캐쉬백으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나요?
아니요, 법인 고객님은 OK캐쉬백 적립 및 사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OK캐쉬백으로 요금을 납부하실 수 없습니다.




SK텔레콤 | 요금 납부일과 납부 확인일이 다른데, 왜 그런가요?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요금을 직접 납부하신 경우 납부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요금 납부일과 납부 확인일이 같습니다.

하지만 은행, 카드, 자동이체로 납부하신 경우 금융결제원을 거쳐 요금이 납부 처리되기 때문에 납부 확인일이 납부일보다 3~4일 늦습니다. 일요일/공휴일이 있으면 납부 확인일이 더 늦어질 수 있습니다.

· 납부일: 고객님이 요금을 실제로 납부하신 날짜
· 납부 확인일: 금융결제원을 거쳐 SK텔레콤에 요금 납부를 확인한 날짜





SK텔레콤 | 요금 자동납부를 신청했는데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www.painfo.or.kr에 여러 건이 조회됩니다. 왜 그런가요?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www.payinfo.or.kr에서는 요금 청구 기관에서 등록한 자동납부 등록 내역이 조회됩니다. 

따라서 요금 청구 기관이 여러 종류의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여 요금을 받는 경우에는 종류별로 자동납부 등록 내역이 조회됩니다. SK텔레콤은 자동출금(CMS), 지로, 펌뱅킹 자동납부로 요금을 받기 때문에 여러 건이 조회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요금이 중복으로 납부되지는 않으므로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츨처:  T월드   자주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