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앱/부가서비스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는 고객님이 미리 설정하신 ‘고객보호 비밀번호’로 인증을 완료해야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고객님의 휴대폰 회선에 대한 각종 조회 및 변경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가입 대상
- SK텔레콤 휴대폰을 이용 중인 개인 고객님(선불폰(PPS)/T login 이용 고객님 및 군인 개인 고객님(SP2) 포함)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법인 고객님, 공공기관 고객님, 특수 고객님(군인 개인 고객님(SP2) 제외), 해지 고객님, Wibro 이용 고객님은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가입/해지
- 가입: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해지: SK텔레콤 지점, T월드 홈페이지, ARS 1514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서비스 가입 후 5일 안에 ARS 1514 또는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보호 비밀번호(6자리 숫자)를 등록한 뒤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가입 후 5일 안에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서비스 가입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할 때 되도록이면 휴대폰을 가지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SK텔레콤 고객센터(114)에서 본인인증을 할 때 주민등록번호와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모두 입력하셔야 합니다.
- 고객보호 비밀번호가 등록된 회선이 있는 고객님은 온라인으로 휴대폰을 개통하실 수 없습니다.
- 이 서비스에 가입하신 고객님은 T월드 앱 위젯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여러 회선을 사용 중이신 고객님은 회선별로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다르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앱/부가서비스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는 SK텔레콤 지점/대리점을 방문하여 서비스에 가입하고, 5일 안에 ARS(1514) 또는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6자리 숫자의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번호 비밀번호 변경방법
ARS(1514)
-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에 가입한 휴대폰에서 1514 접속(통화 요금 무료) > 비밀번호 6자리 입력 후 등록
T월드 홈페이지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정보 > 고객정보 비밀번호 안내 > 비밀번호 변경
고객번호 비밀번호 해지/초기화
비밀번호 해지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나의 가입정보 > 고객정보 비밀번호 안내 > 서비스 이용 해지
- ARS: 휴대폰에서 1514 접속 >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및 비밀번호 입력 > 2. 삭제
- SK텔레콤 지점 방문
비밀번호 초기화
- SK텔레콤 지점 방문
참고 사항
① 가입 후 5일 안에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가입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②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 5회 이상 잘못 입력하면 기존 고객보호 비밀번호로 인증하실 수 없습니다.
-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5회 이상 잘못 입력하거나 잊어버린 경우,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해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초기화하고 서비스에 다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5회 미만 잘못 입력한 뒤 올바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잘못 입력한 횟수는 초기화되어 0회가 됩니다.
③ 여러 회선을 사용 중인 경우
- 대표회선이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T월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할 때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단, 1회만 입력하면 로그아웃하기 전까지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회선별로 고객번호 비밀번호를 다르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모든 회선에 같은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싶으신 경우에도 회선별로 고객번호 비밀번호 등록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설정하신 고객님은 통화 내역 열람(이용요금 확인용 통화 내역 열람 포함), 영수증 출력 등의 업무를 처리할 때에도 고객보호 비밀번호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일상.지혜.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T월드 [앱/부가서비스] [휴대폰인증서서비스] 휴대폰인증서서비스는 무엇인가요? (0) | 2021.03.10 |
---|---|
SKT 앱.부가서비스 [문자 스팸 필터링] 문자 스팸 필터링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0) | 2021.02.17 |
SKT 앱.부가서비스 [자동연결] 자동연결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0) | 2021.02.17 |
SKT 앱.부가서비스 [소리샘] 소리샘(음성사서함)의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알려주세요. (0) | 2021.02.17 |
SKT 앱.부가서비스 [LTE 안심옵션] LTE 안심옵션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0) | 2021.02.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