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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누리 - 문화누리카드는 어디서, 어떻게 신청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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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누리 [카드발급]  문화누리카드는 어디서, 어떻게 신청하나요?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신청 방법은 인터넷 누리집 및 모바일 앱을 통한 신청과 인터넷 이용이 불가능한 대상자들을 위한 주민센터 방문 신청 방법이 있고, 전화ARS 재충전도 가능합니다.

    1.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신청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kr 접속 →본인인증(휴대폰인증, 디지털원패스, 공동인증서, 아이핀, 네이버인증서, PASS인증서) → 발급신청 → 수령방법 선택(농협방문/우편수령) → 수령
      - 우편수령 : 약 15일정도 소요, 카드수령등록 후 사용가능
        ※ 수령등록 방법 : 누리집 > 사용하기 > 수령등록/인터넷 사용등록 또는 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1644-4000, 내선 7-5-3))
      - 농협수령 : 누리집 신청 2시간 경과 후 가까운 농협 방문 하여 수령
        ※ 농협수령시 반드시 지점에 공카드 여부를 확인 후 신청 바랍니다.
        ※ 농협중앙회 및 단위농협에서 카드 수령 후 2시간 후 사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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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주민센터 방문 신청
      - 전국 주민센터 방문
      - 본인 또는 대리인이 읍/면/동사무소에 방문 → 발급신청서 작성 후 신분증과 함께 주민센터 담당자에게 제출(대리 신청 시 위임장/신분증지참) → 주민센터 담당자가 신청서 접수 후 7일이내 카드 발급(공카드 보유시 즉시 발급)
        ※ 복지시설 거주자(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발급은 주민센터 방문신청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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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모바일앱 신청
      - 문화누리카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 휴대폰인증, 디지털원패스, 공동인증서, 아이핀, 네이버인증서, PASS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발급신청
      - 카드수령(농협방문, 우편수령 택1)후 카드수령 등록하여 사용
        * 우편배송 선택 시 일반우편으로 발송되며, 약 15일 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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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전화ARS 재충전
      - 만 14세 이상 
      - 본인명의의 휴대폰(일반통신사 SK,KT,LG와 알뜰폰은 LG만 가능) 소유자
      - 카드 앞면 유효기간이 2023년 이후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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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자동재충전
      - 이전연도 문화누리카드를 발급한 이용자 중 당해연도 자동재충전 시점에 일정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문화누리카드에 당해 지원금을 신청없이 충전
        * 자세한 자동재충전 가능 대상자 요건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내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 2022.1.7 작성기준





    문화누리 [카드발급]  문화누리카드 발급 대상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카드 발급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 대상자 본인이어야 하며, 발급 대상 확인은 누리집 및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에서 "카드발급/잔액확인"→"카드발급"에서 자격검증 또는 직접 읍/면/동사무소(주민 센터/행복센터)를 방문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 누리집에서 발급자격 검증이 되지 않는 경우 읍/면/동 주민센터 복지과로 대상여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2020.12.29 작성기준




    문화누리 [카드발급]  (재충전) 전년도 문화누리카드 소지자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이전 연도에 문화누리카드를 개인자격으로 발급받은 이용자가, 문화누리카드를 1회 이상 사용하고, 자동재충전 시점에 문화누리카드 발급자격이 유지되면 자동재충전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재충전되지 않은 경우, 본인의 문화누리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만 14세 이상, 본인인증수단이 있는 경우 누리집, 전화ARS, 모바일 앱에서도 재충전이 가능합니다.
    * 복지시설 거주자는 주민센터에서만 재충전 가능

    ※ 2021.1.1 작성기준





    문화누리 [카드발급]  누리집 혹은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카드발급을 하고 싶은데 인증수단이 없습니다. 문화누리카드를 발급 받고 싶은데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본인인증수단(휴대폰인증, 디지털원패스, 공동인증서, 아이핀, 네이버인증서, PASS인증서)이 없으신 경우 누리집 혹은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신청은 불가합니다 .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발급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2.1.7 작성기준


    출처: 문화누리  FAQ : https://www.mnuri.kr/help/customerService/faq.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