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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누리 - 문화누리카드로 결제 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고 확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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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누리 [카드사용]  문화누리카드로 결제 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고 확인됩니다.
    문화누리카드 앞면에는 카드 유효기간이 MONTH/YEAR(월/년)으로 되어 있으나 결제화면에서 YEAR/MONTH(년/월)로 되어 있는 경우 카드 표기대로 입력 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고 확인되실 수 있습니다. 결제화면의 유효기간 표시대로 입력을 해주시면 정상결제 가능합니다.

    ※ 2019.01.11 작성기준




    문화누리 [카드사용]  일반결제(안심서비스)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반결제 비밀번호(영문+숫자 6자리 이상)를 분실 하신 경우 농협카드 고객행복센터에 접속하신 후 MYNH > 안심서비스 > 일반결제서비스 > 비밀번호/인증금액 재설정 에서 변경하신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 2019.01.11 작성기준




    문화누리 [카드사용]  카드를 재발급 받았는데 기존카드에 있던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카드를 재발급 받았더라도 기존 카드에 있는 잔액을 그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2019.01.11 작성기준





    문화누리 [카드사용]  지원금을 현금처럼 찾아서 쓸 수 있나요?
    문화누리카드에 충전된 지원금은 출금이 불가합니다.

    만약, 국가 지원금이 아닌 개인이 충전한 금액(본인충전금/자부담금)을 출금(인출)하고자 하신다면, 
    ① 농협카드 ARS 1644-4000(내선 7-5-2, 문화누리카드잔액환불)을 통해 본인 명의의 농협통장으로 계좌 환불
    ② 농협영업점 방문하여 환불

    ①의 경우는 본인 명의의 농협통장이 있는 경우 통장으로 환불이 되며, ②의 경우는 현금으로만 환불됩니다.

    ※ 2019.07.05 작성기준




    문화누리 [카드사용]  문화누리카드 사용내역과 잔액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사용내역과 잔액조회를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농협카드 고객센터
    - 1644-4000, 내선 7-5-1로 전화하여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뒷면의 CVC번호 입력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② 문화누리카드 누리집(모바일) >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
    - 이름, 생년월일, 카드번호전체, 비밀번호 앞 2자리 입력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
    ③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
    - 1544-3412로 전화하여 내선 2(ARS잔액조회) 입력 후 카드번호와 생년월일 입력 시 조회 가능합니다.

    ※ 2021.01.04 작성기준




    문화누리 [카드사용]  문화누리카드 사용내역과 잔액을 문자로 받고 싶습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 시 '문자서비스' 수신 동의에 체크하시면 카드 결제 시 사용내역 및 잔액을 문자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 완료 후에는 주민센터 방문 또는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카드발급/잔액확인‘→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을 통하여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 2019.01.11 작성기준





    문화누리 [카드사용]  문화누리카드 결제 후 승인취소를 했는데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당일취소) 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하신 후 당일 취소하셨다면 대부분의 가맹점에서는 취소 당일 환불이 됩니다. 다만 가맹점의 취소-환불 정책이나 취소시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단, 기차, 시외버스 등 교통분야 이용금은 당일 취소하셔도 당일 환불이 불가합니다.
    (당일취소 아닌 경우) 당일 취소가 아닌 경우 가맹점에 따라 3일에서 10일(영업일 기준) 정도 소요됩니다.(가맹점 취소·환불 정책에 따라 다르게 적용됨)

     * 문화누리카드의 사용기간은 12월31일까지 입니다. 결제 취소 후 문화누리카드 이용기간(12월 31일)내에 환불받지 못할 경우 지원금 사용이 불가하오니 이용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12월에 취소(부분취소, 교환 등 포함) 시에는 특히 신중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12월 24일에 결제 후 12월 29일에 취소를 한다면 3-10일 후 취소 승인이 되며 이용마감일이 지난 후이므로, 지원금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 공연, 교통, 숙박 등 예약 상품도 이용기간 이후 취소 또는 이용기한 내 환불처리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국고로 자동 반납되며, 코로나19 방역지침으로 인한 상품 자동취소의 경우도 이용기간 내에 환불처리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국고로 자동 반납됩니다.

    <환불, 취소, 결제변경 등은 가맹점과 카드사 정책에 따라 모든 카드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사항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이에 소요되는 기간이나 절차를 단축하거나 조정할 수 없습니다.>

    ※ 2022.01.07 작성기준


    출처: 문화누리  FAQ : https://www.mnuri.kr/help/customerService/faq.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