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mobile

유플러스 MOBILE [U+스팸전화알림] 서비스 이용할 때 데이터 이용요금을 내야 하나요?

A아게라텀 2023. 7. 24.

LG U+ 모바일 [U+스팸전화알림] 서비스 이용할 때 데이터 이용요금을 내야 하나요?
U+스팸전화알림 앱을 실행하고, 전화가 걸려 올 때 알림창이 뜨는 건 국내에서는 무료입니다.
단, 앱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할 때 휴대폰 데이터를 쓰면 이용요금을 내야 할 수 있습니다.




LG U+ 모바일 [U+스팸전화알림] 서비스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U+스팸전화알림 앱이나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 U+스팸전화알림 앱: 앱을 실행한 뒤 [더 보기(Ξ)] → [이용약관] → [서비스 해지] 누르기
· U+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무료), 1544-0010(유료)
- 상담가능시간: 평일 오전 9시~낮 12시, 오후 1시~6시




LG U+ 모바일 [U+스팸전화알림] 앱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원스토어에서 ‘U+스팸전화알림’을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LG U+ 모바일 [U+스팸전화알림] 스팸 전화인지 아닌지 어떻게 판단하나요?
걸려 오는 전화번호의 최근 통화 내역을 분석합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번호가 여러 개의 모르는 번호로 한 번에 많은 전화를 거는지, 070, 080 등의 인터넷 전화번호나 15XX, 16XX 등의 대표번호인지, 가입자 주소록에 저장된 번호인지 등을 확인하여 스팸인지 아닌지 판단합니다.






LG U+ 모바일 [U+스팸전화알림] 법정대리인 동의가 필요하다고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만 14세 미만의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법정대리인으로 등록된 보호자 동의가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상담사나 가까운 유플러스 매장에 문의해 주세요.
      
· U+고객센터: 휴대폰에서 114(무료), 1544-0010(유료)
- 상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낮 12시, 오후 1시~6시




LG U+ 모바일 [U+스팸전화알림] 통화 알림창을 설정했는데도 통화 알림창이 뜨지 않아요.
아래 상황에서는 통화 알림창이 뜨지 않을 수 있으니 해당하지 않는지 확인해 주세요.
    
1. 인터넷 연결이 안 됐을 때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으면 전화가 걸려 와도 통화 알림창이 뜨지 않습니다.
휴대폰 데이터나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이용해 주세요.
    
2. 듀얼 SIM 휴대폰에서 데이터 전환 기능이 꺼졌을 때
듀얼 SIM 휴대폰에서 데이터 전환 기능을 끄면, 주로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가 아닌 다른 번호로 전화가 걸려 올 때 데이터 연결이 끊겨 통화 알림창이 뜨지 않습니다.
휴대폰의 [설정] → [SIM 카드 관리자] → [데이터 전환]에서 데이터 전환 기능을 켜주세요.
     
3. 듀얼 SIM 휴대폰에 다른 명의의 유심(가입자 정보 저장)카드를 끼웠을 때
듀얼 SIM 휴대폰에서 다른 명의의 유심카드를 끼우면, 유심카드를 쓰는 휴대폰 번호로 전화가 걸려 올 때 데이터 연결이 끊겨 통화 알림창이 뜨지 않습니다.
통화 알림창이 뜨게 하려면 eSIM과 명의가 같은 유심카드를 사용해 주세요.





LG U+ 모바일 [U+스팸전화알림] 통화 알림창이 늦게 뜨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U+스팸전화알림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설정해 주세요.
    
· U+스팸전화알림 앱을 기본 발신번호와 스팸 앱으로 설정해 주세요.
- 휴대폰에서 [설정] → [애플리케이션] → [기본 앱 선택] → [발신번호표시 및 스팸 앱]에서 U+스팸전화알림 앱 선택하기
    
· U+스팸전화알림 앱을 배터리 최적화 제외 설정해 주세요.
- 휴대폰에서 [설정] → [애플리케이션] → U+스팸전화알림 앱 선택 → [배터리] → [제한 없음] 선택하기


출처: LG U+    많이하는 질문: https://www.lguplus.com/support/online/faq/

꼭 보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