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사랑 사랑해!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를 교체하고 싶은데요. [자주묻는질문]

::: 목차 :::

보고싶은 글을 선택하면 본문 내용으로 바로 이동하여 볼수 있습니다.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를 교체하고 싶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봅니다.

     

    공기청정기 필터를 교체하고 싶은데요.

    렌탈 고객이실 경우에는 교체주기에 따른 필터 교환이 가능하므로 코디가 고객님께서 편하신 시간대에 방문하여 교체해드릴 수 있습니다. 일시불 구입 고객이실 경우에는 전화로 신청하시면 유상으로 필터 교체가 가능합니다. 필터 비용은 보유하고 계신 제품의 모델에 따라 상이하므로, 고객센터(☎1588-5200)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공기청정기 필터를 청소 했는데, 그뒤로 작동이 안돼요.

    필터청소 후 다음과 같은 에러표시를 하면서 작동이 안되는 것은 필터커버가 정확히 장착되질 않아 동작이 안되는 증상입니다. 아무런 표시도 없이 작동이 안되는 모델도 필터청소를 위해 분리했던 커버를 정확히 장착 후 작동해 보시고 조치 후에도 작동이 안 된다면 고객센터(☎1588-5200)로 점검을 신청해주시면 고객님께서 편하신 시간대에 방문하여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공기청정기- 자연기화식 가습방식이 기존 가습기 방식과 다른 점이 무엇인가요?

    초음파방식 가습기의 경우 가습되는 물의 입자가 크고 무거워 가습기 주변으로만 가습되어지며 오랜시간 가동하면 가습기 주변이 물로 인하여 눅눅해 집니다.
    그러나 자연기화식 가습방식은 자연적으로 물이 증발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물 입자가 눈에 보이질 않을 정도로 작고 가벼워 및 집안이 눅눅해지지 않고 미세하고 고르게 가습되어 실내 공간 전체에 고른 가습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필터를 집에서 청소기나 물로 청소해도 되나요?

    공기청정기 필터 중 가장 앞에 위치한 프리필터는 먼지제거 혹은 물 세척으로 청소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전처리필터, 맞춤형필터, 탈취필터, 헤파필터는 세척한다고 필터 성능이 개선되지 않으므로 절대 물 세척을 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세요. 


    공기청정기가 계속 고 풍량으로 작동 하는데 왜 그런거죠?

    공기청정기를 자동모드로 작동 시, 실내 오염정도에 따라 자동으로 풍량이 조절됩니다. 공기청정기에 장착된 오염도 감지센서가 실내 공기 오염정도를 체크하고 먼지가 많을 때 고 풍량으로 작동됩니다. 혹시 먼지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고단 작동이 된다면 오염도 감지센서에 이물질이 묻어서 그럴수 있으니 센서를 면봉으로 닦아주세요.


    여름철에도 공기청정기가 필요한가요?

    여름철에는 환기를 자주 하기 때문에 공기청정기가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시는데, 여름에도 공기청정기는 필수입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해질 때는 환기를 하는 것이 오히려 실내공기를 나쁘게 만들 수 있어 적절한 환기와 공기청정기 작동을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