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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코웨이 자주묻는 질문 -정수기에서 누수가 돼요. 응급조치 방법은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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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웅진코웨이 자주묻는 질문 -정수기에서 누수가 돼요. 응급조치 방법은 없는지 알아봅니다.

     

    정수기에서 누수가 돼요. 응급조치 방법은 없나요?

    정수기와 수도가 연결된 부위의 원수공급밸브를 잠그고 전원이나 냉온수 스위치을 끈 후 코웨이 고객센터(☎1588-5200)로 전화주시면 신속히 방문 드리겠습니다.


    탄산수는 좋은 물인가요?

    제품 / 정수기.

    탄산수는 적당한 염류를 함유한 음료수에 탄산가스(CO2)를 용해시킨 것으로, 쉽게 말하면 탄산가스가 함유된 물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탄산수도 일반적으로 접하게 되는 물의 한 종류로서 생수, 정수기 물과 대비해서 더 좋다, 나쁘다고 정의할 수 없습니다.

     



    역삼투막 정수수는 미네랄이 없는 죽은 물이라고 하는데 몸에 안 좋은 물인가요?

    제품 / 정수기.

    코웨이 정수기에는 역삼투압 기술을 이용한 고성능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과 고효율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 두가지 필터 시스템이 제품별로 각각 적용되어 있습니다.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의 경우 0.0005 ㎛ 수준의 카드뮴 이온을 제거할 수 있는 높은 정수 성능을 보유 하고 있으며 수도수(원수)에 있을 수 있는 각종 이물질들과 음이온으로 녹아 있는 미네랄들까지 제거를 합니다. 미네랄 워터 등에 녹아 있는 미네랄들은 몸에 좋은 물질들이지만, 수도수에 미네랄 수준의 크기로 녹아 있는 물질들 중에는 음용에 있어서 다소 우려스러운 물질들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RO멤브레인 필터에서 추출된 물은 미네랄을 모두 제거해서 죽은 물이 아닌 물 속 다양한 이물질 걱정 없이 안심하시고 음용이 가능한 굉장히 깨끗한 물인 것을 안내드립니다.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이 적용된 코웨이 정수기는 녹물이 나오는 설치 장소에 거주하고 계시는 소비자나 수도수 수질에 대해서 우려가 많으신 소비자들에게 권해드리며, 그 외에 수도배관을 새롭게 설치하셨거나, 수도수에서 녹냄새가 나지 않는 경우 등에는 1 ㎛ 수준 미세 입자성 중금속인 철을 제거하는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는 코웨이 정수기를 권해드립니다.

    * 0.0005 ㎛ : 먹는 물 관리법 제 43조 의거 정수기 성능검사 기관인 한국환경수도연구원의 환경부고시 '정수기의 기준, 규격 및 검사기관 지정고시' 기준 검사 결과
    * 1 ㎛ : Water Quality Association NSF/ANSI 42-2011 Section 7.4, Particle Class I 기준 검사 결과 및 먹는 물 관리법 제 43조 의거 정수기 성능검사 기관인 한국환경수도연구원의 환경부고시 '정수기의 기준, 규격 및 검사기관 지정고시' 기준 검사 결과.


    "스스로살균"이라는게 뭔가요?

    제품 / 정수기.

    스스로살균은 코웨이 정수기에 적용된 전기분해살균수를 이용한 자동 살균 시스템의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코웨이 정수기에 적용된 스스로살균TM 시스템은 별도의 화학 첨가제 없이 수도수만으로 만들어진 전기분해살균수를 이용하여 정수기 속 물탱크와 물이 흐르는 유로, 그리고 물이 추출되는 파우셋까지 살균하는 기능입니다. 본 전기분해살균수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의 S마크(살균) 마크를 획득하여 뛰어난 살균 성능을 인증받았습니다.

    * 살균 성능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S마크 검사기준 (SB-6000-15).
    * 실험실 측정 수치로 실사용 환경에서는 달라질 수 있음.



    정수기 물받이 물이 안 내려 가는데요?

    스탠드형 정수기의 물받이는 배수호스를 통해 별도의 배수물통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배수호스의 꺽임이나 이물질 막힘에 의하여 물이 안내려가는 경우이니 이물질로 인한 막힘이나 배수호스 꺽임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조치가 여려운 경우는 코웨이 홈페이지(www.coway.co.kr>마이코웨이>나의 사용 제품>A/S신청) 또는 코웨이 고객센터(1588-5200)를 통해 AS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편하신 시간대에 방문하여 점검해 드리겠습니다.


    생활용수 호스가 빠졌어요.

    제품 / 정수기.

    우선 정수기와 수도의 연결 부위에 있는 원수 공급 밸브를 잠궈주시고, 냉온 정수기인 경우에는 냉수/온수 스위치를 끈 후, 코웨이 고객센터(1588-5200)를 통해 AS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편하신 시간대에 방문하여 점검해 드리겠습니다.